[ESC Letter] vol. 11 내일신문 ESC 과학산책 코너 신설


내일신문에서 과학칼럼 코너를 신설해 새해부터 매주 화요일 'ESC와 함께 하는 과학산책'이라는 이름으로 찾아갑니다. ESC 회원 과학자 칼럼니스트들의 맛깔난 '우리를 둘러싼 과학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얼룩소에ESC 단체 채널이 개설되었습니다. ESC에서 생산되는 콘텐츠를 얼룩소 채널에 소개할 예정이며, 채널을 통해 보다 많은 분께 ESC를 알리는 용도로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얼룩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ESC 채널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참여 가능한 행사


[지에위기 토론 모임 #4] 
ESC 지구환경·에너지위원회에서 기후위기 세번째 토론 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 됩니다.   

주제: 
원자력과 기후위기
토론 길잡이: 김추령
일시: 02월 25일(토) 오후 3시 ~ 5시 
장소: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 참가 신청은 추후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ESC 활동 스케치

떡국은 전분으로 이루어졌다. 우리 몸에 X-선을 통과시키면 뼈가 나타나듯이 생 전분은 긴 포도당 사슬들이 서로 단단히 결속되어 동심원 테가 나타난다. 따라서 생 전분을 몸에선 분해하긴 힘들다.


선진국의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원시인 100배 이상에 달한다. 우리는 에너지를 더 많이 소비하며 성장과 번영을 이뤄냈다. 그런데 또다시 에너지를 바꿔야 한다고 한다. 에너지 소비의 80% 가량을 차지하는 화석연료 사용을 빠르게 줄여야 한다고 말한다.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살펴보기' 주제로 박재용 님의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분야별로 어떤 계획을 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였습니다. 


1월 14일 토요일, 헤이그라운드 10층에서는 올해 첫 집행위원회가 열려 ESC 사업 계획에 대해 열띤 논의를 하였습니다

2023. 01. 14. 



회원 활동






회원 소식 

  • [신입회원] 새로 회원 가입하신 김예나 님, 정우진 님 환영합니다!
  • [기부] 김선교 님 트레바리 클럽장 활동비 651,478원 기부
ESC 추억 보기 

[ESC 박물관 데이트] 바다 미지로의 탐험, 상상톡톡미술관 (2022. 02. 26.)
  

위 저작물 중 사단법인 변화를 꿈꾸는 과학기술인 네트워크(이하 "ESC"라 칭함)가 제작하지 아니한 저작물 권리 일체는 원 저작물의 저작권자가 보유하며 각 저작권자의 저작권 이용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그 외 ESC가 제작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 일체는 ESC가 보유하며, ESC의 저작물은 CC BY-NC-ND 4.0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변화를 꿈꾸는 과학기술인 네트워크(ESC)
대표 김찬현 | 1811-1547 | office@esckorea.org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G410